사회복지정책과 제도(사회복지행정론)
49.패러슈라만 등(A. Parasuraman, V. A. Zeithaml & L. L. Berry)의 SERVQUAL 구성차원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?
①신뢰성: 이용자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응대할 수 있는 능력
②유형성: 시설, 장비 및 서비스 제공자 용모 등의 적합성
③확신성: 이용자에 대한 관심이나 상황이해 능력
④공감성: 전문적 지식과 기술, 정중한 태도로 이용자를 대하는 능력
⑤대응성: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
<해설>
▶ Parasuraman, Zeithmal & Barry(1988, 1991)
▶ 서비스 질을 구성하는 차원으로 SERVQUAL 제시
▶ SERVQUAL의 5가지 차원과 10가지 차원
5가지 차원 | 10가지 차원 |
신뢰성(Reliability) | 신뢰성 |
확신성(Assurance) | 능력, 예절, 신용, 안정 |
유형성(Tangible) | 유형성 |
공감성(Empathy) | 접근가능성, 커뮤니케이션, 고객이해 |
즉응성(Responsiveness) | 즉응성 |
☞ Parasuraman의 5가지 서비스 질
<공부하기> 출처 링크 : https://ocsc.tistory.com/673
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, 서비스 질 정의, 구성차원
1. 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 1) 서비스의 개념 - 서비스는 유형적인 제품과 비교해 볼 때, 무형성이 강하며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일어나고 노동집약적인 것이 많음 - 교육과 재고
ocsc.tistory.com
2022.06.07 - [22년 20회 기출문제/문제풀기_3-2 사회복지 행정론] - 20회 풀기_사회복지 행정론
20회 풀기_사회복지 행정론
사회복지정책과 제도(사회복지행정론) 26.사회복지행정가가 가져야 할 능력이 아닌 것은? ①배타적 사고 ②대안모색 ③조직이론 이해 ④우선순위 결정 ⑤권한위임과 권한실행 <
ocsc.tistory.com
'사회복지사 1급 기출문제 > 2022년 20회 정답풀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2_20_3-3-51번(사회복지 법제론) 정답 풀이 (0) | 2022.07.07 |
---|---|
2022_20_3-2-50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03 |
2022_20_3-2-48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03 |
2022_20_3-2-47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03 |
2022_20_3-2-46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