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사회복지정책과 제도(사회복지행정론) |
45. 마케팅 믹스(Marketing mix)의 4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
① 제품(Product)
② 가격(Price)
③ 판매촉진(Promotion)
④ 입지(Place)
⑤ 성과(Performance)
<정답 및 해설>
▶ 마케팅 믹스(Marketing mix)의 4P
① 제품(Product) - 사회복지조직의 제품인 서비스는 상담, 치료, 교육, 재활, 보호, 정보제공 등이 있음
② 가격(Price) - 사회복지조직의 가격은 서비스와 프로그램에 대한 가격을 의미하며 이는 수익사업의 이용료가 될 수도 있고 모금 프로그램에 대한 가격, 즉 후원금이 될 수도 있음
③ 판매촉진(Promotion) - 서비스의 홍보, 많은 기부금 확보를 위한 인쇄물 제작, 언론 · 방송 매체,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, 판매촉진, 인적 판매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수단들
④ 입지(Place) - 비영리조직에서 유통전략이란 서비스의 전달과 입금경로, 접근성과 관련 있으며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과 관계가 있음
728x90
반응형
'사회복지사 1급 기출문제 > 2021년 19회 정답풀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_19_3-2-47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26 |
---|---|
2021_19_3-2-46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26 |
2021_19_3-2-43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26 |
2021_19_3-2-42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26 |
2021_19_3-2-41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 (0) | 2022.07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