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회복지사 1급 기출문제/2021년 19회 정답풀이

2021_19_3-2-41번(사회복지 행정론)정답 풀이

728x90
사회복지정책과 제도(사회복지행정론)

 

41. 사회복지기관의 서비스 질에 관한 설명으로 옳지 않은 것은? 

 

① 서브퀄(SERVQUAL)에는 신뢰성과 확신성이 포함된다.
② 서비스질은 사회복지평가의 기준이 될 수 없다.
③ 위험관리(RiskManagement)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관리측면과 조직관리측면을 모두 포함한다. 

④ 총체적품질관리(TQM)에서 서비스의 질은 고객의 결정에 의한다.
⑤ 서비스이용자와 제공자 관점에서 질적 평가가 중요시되고있다. 

 

<정답 및 해설>

② 서비스질은 사회복지평가의 기준이 될 수 없다. → 중요한 평가기준의 하나이다.

 

 

https://ocsc.tistory.com/673

 

서비스의 개념 및 특성, 서비스 질 정의, 구성차원

1. 서비스의 개념 및 특성  1) 서비스의 개념 - 서비스는 유형적인 제품과 비교해 볼 때, 무형성이 강하며 생산과 소비가 동시에 일어나고 노동집약적인 것이 많음 - 교육과 재고

ocsc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