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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복지실천(사회복지실천론) |
17.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사례관리 개입 원칙은?
○ 변화하는 클라이언트 욕구에 반응하여 장기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. ○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제공해야 한다. |
①서비스의 체계성
②서비스의 접근성
③서비스의 개별화
④서비스의 연계성
⑤서비스의 지속성
<해설>
▶ 사례관리의 개입 원칙
• 서비스의 개별화
• 서비스 제공 필요성
• 클라이언트의 자율성 극대화
• 보호의 연속성
• 서비스의 연계성
• 서비스의 접근성
• 서비스의 체계성
<공부하기> 출처 링크 : https://ocsc.tistory.com/211
다문화 사례관리
1. 사례관리의 이해 ▶ 사례관리(case management) : 사회복지사인 사례관리자가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관리 1)사례관리의 개념과 목적 ▶ Moxley(1989) : 이용자에 대한 지속적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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